영양제 / / 2023. 9. 24. 11:23

영양제 효과 없는 이유 영양제 먹는 이유 가성비 영양제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양제 효과 없는 이유, 영양제 먹는 이유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영양제 먹어도 효과 없던데!"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목차

     

    영양제 효과 없는 이유 영양제 먹는 이유

    영양제 효과 없는 이유

    세상에는 수많은 영양제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중 하나를 당신이 고르고, 섭취하였을 것입니다. 어떤 영양제를 섭취하였었는지, 어떤 몸상태에서 섭취하였었는지, 영양제를 섭취하였던 연령대 등이 영양제가 효과 없었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영양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은 다양한 이유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양제 효과 없던데?" 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내용을 하나씩 체크해 보시고, 한번 더 영양제를 챙겨 드셔 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지금 몸이 필요로하는 영양제를 고르세요

    제가 영양제를 처음 드시는 분들께 가장 권해드리는 영양제는 종합비타민, 실리마린입니다. 그리고 증상에 따라 마그네슘을 권해드리기도 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웬만하면 몸에 변화를 느끼는 영양제이기 때문입니다. 종합비타민은 바다에 소금이 있듯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기본적인 영양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실리마린은 간 회복제입니다. 술 마셨을 때뿐 아니라 직장 다니며 얻은 직장인의 만성피로, 육아 하느라 지친 엄마의 만성피로를 해결해 주는 처방약이 실리마린입니다. 그리고 근육손상, 근육피로도, 근육뭉침 등을 해결해 주는 마그네슘은 우리의 상황에 맞추어 적재적소에 쓰이는 영양제입니다. 감기에 걸렸는데 감기약이 아니라 진통소염제를 먹으면 감기에 효과가 없겠죠? 지금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제를 고르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수 많은 영양제들 중 하나 먹어보고, 효과 없다고 이 좋은 영양제를 끊고 사는 건 정말 바보 같은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2. 영양제는 제품마다 제조방식, 성분출처가 다릅니다.

    영양제가 효과가 없으셨다면 영양제 제품을 바꿔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달을 기준으로 1통을 드셔보시고, 효과가 없었다면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세요. 영양제는 제품마다 제조사, 제조방식이 다르고, 원료를 가져오는 성분출처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맞는 영양제가 필요합니다. 바지도 사이즈가 다르고, 재질이 다르잖아요. 당신에게 맞는 사이즈와 맞는 재질을 찾으셔야 합니다.

    3. 처음에는 가성비 있는 영양제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영양제도 사람마다 맞는 영양제, 맞지 않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격이 저렴한 제품부터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영양제가 몸에 맞다면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몸에 맞았던 가성비 좋은 영양제 제품을 앞으로 꾸준히 드시면 되는 거니까요 돈도 아끼고, 몸도 챙기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세요.

    4. 영양제 성분표를 보시고, 영양제의 양을 조절해 보세요

    유산균을 예로 들어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한 영양제이기 때문이죠. 유산균 제품은 그 제품이 제공하는 유산균의 균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어떤 제품은 50억 마리의 유산균, 어떤 제품은 100억 마리의 유산균, 어떤 제품은 1억 마리의 유산균만을 제공합니다. "에이.. 1억 마리 유산균으로 무슨 효과를 봐"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만 사람마다 필요한 유산균의 양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 제품의 균종, 균 수를 체크하시고, 당신의 대장과 잘 맞는 균종과 균 수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균종이 맞지 않거나 균 수가 많으면 설사를 하기 마련이니 몸에 맞지 않는 유산균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비타민, 실리마린, 마그네슘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양을 조절해 보시고, 양을 늘리거나 줄이며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2달 이상 최적 섭취량을 너무 초과해서 드시지는 마세요. 섭취량도 MAX가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글로 정리하여 전달드리겠습니다.

    5. 영양제의 부작용을 체크하세요

    네 영양제도 약입니다. 하지만 의약품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부작용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설사와 같은 작은 부작용은 있을 수 있고, 그렇기에 사람마다 맞지 않는 영양제 종류와 영양제 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영양제는 의약품에 비해 2000배 이상 안전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의약품은 몸에 축적되어 먹으면 먹을수록 내성이 생겨서 효과를 보지 못하지만 영양제는 먹어도 먹어도 내성이 생기지 않습니다. 몸에 있는 각 기관들이 도움을 받는데 내성이 생기지 않지요. 다만 부작용은 체크하세요. 설사가 있다면 종류를 바꾸시거나 양을 조절하세요. 크게 반응이 심하다면 영양제를 일단 끊으시고,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영양제를 먹었는데 갑자기 몸이 안 좋아진다면 영양제 때문이 아니라 몸의 어떤 기관이 안 좋은데 영양제가 들어가 반응을 느낀 것입니다. 영양제를 먹는다고 건강한 사람이 건강을 잃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검사를 받아보세요. 영양제 덕분에 몸에 건강을 진단받으신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